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대표이사 인사말

관장님 사진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현대사회의 급격한 발전과 변화는, 우리 인간들에게 가히 상상할 수 없는 편리함과, 편안함을 가져다주었지만, 반면에 기회의 불균등으로 인해, 사회의 변화와 발전에 적응하지 못하는 각종 소외계층이 발생하게 된 것은 현실입니다.

1인당 국민소득 만 달러를 넘은 지금에도 가난과 신체적 장애, 소외 등으로 사회적 무관심 속에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난치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 고아가 되어 어린 동생들을 돌봐줘야 하는 소년소녀가장, 신체적 장애와 가난으로 인해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는 사람 등, 도움의 손길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이들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통해 그들에게 삶의 의미를 주어야 합니다.

특히 노인과 고령화 사회를 눈앞에 둔 현재 노인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합당한 역할 및 소득기회를 찾지 못하고 있으며, 더욱이 최근에는 구조조정 과정에서 퇴출된 고령자 및 준 고령자층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욕구급증하고 있어 저소득노인 위주의 기존정책으로는 다양한 노인의 참여욕구에 대응하는데 한계를 보이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사단법인으로 노인일자리 마련 및 노인복지사업, 노인인식개선사업, 재가노인 지원사업, 지역복지사업과 그 밖에 법인의 목적달성에 필요한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복지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에 이바지할 것이고,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통해 더불어 나누며 함께 사는 선진복지 건설을 위하여 최선에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사단법인 희망누리복지회 대표이사 김경옥